>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자 코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식으로 가정과 교회 꾸미기
강택구목사 2020-11-28 20:29:21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식으로 가정과 교회 꾸미기 ]

 

미국 사람들에게 추수감사절은 한국의 추석과 같은 큰 명절입니다. 한해도 추수할 수 있는 은혜에 감사하여 온 가족이 함께 모이는 것도 있지만 미국의 추수감사절은 또 다른 큰 의미가 있습니다. 400년 전인 1620종교의 자유, 하나님께 예배하기 위해청교도들이 배를 타고 험난한 겨울 바다를 건너 도착하여 시작되어진 미국을 기억하며, 그당시 추위와 굶주림, 그리고 절망이 엄습하는 가운데서 첫 추수할 수 있는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여 함께 음식을 나누며 기뻐한 것이 추수감사절의 시작입니다. 그런데 미국 사람들에겐 또 다른 기다림이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Black Friday'입니다. 이날은 미국에서 연중 가장 큰 규모의 쇼핑이 행해지는 날입니다. 소매업체의 경우, 1년 매출의 70%가 이 날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black'이라는 표현은 이날이 연중 처음으로 회계 장부에 흑자(black ink)를 기록하는 날이라는 데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집에 음식 재료가 떨어져 금요일 아침 일찍 월마트 쪽으로 가는 길인데 이른 아침부터 쇼핑몰 앞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도 눈에 보였습니다. 저도 사야할 것이 있어서 몇 군데를(가격비교) 다녔는데 가는 곳곳마다 크리스마스대목을 누리기 위해 크리스마스 노래와 물건들로 가득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Lowes에 들렸더니 크리스마스를 알리는 빨간 꽃인 포인세티아(꽃말/뜨거운 마음으로 축하한다)’가 가득하고, 가족끼리 집을 꾸미기 위해 진짜 추리나무를 사서 트럭위에 올리며 행복해 하는 아빠와 자녀들도 있고, 움직이는 산타 앞에서 활짝 웃는 꼬마도 있고, 집 주위를 반짝 반짝 빛나는 크리스마스 전구로 두르기 위해 열심히 고르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우리 교회도 미국 성도들이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알리는 성탄절준비를 이미 끝냈습니다. 교회 안에도, 밖에도 성탄추리로 이쁘게 장식해놨습니다. 우리 본당에도 빨간 꽃인 포인세티아($6)’를 사서 강대상 앞에 놓으려고 합니다. 혹 자원하시는 분이 있으시면 주일날 교회 나오시는 성도들은 강대상 앞에 놓으시면 되고,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가정예배와 온라인 예배를 드리시는 분 중에서도 원하시는 분이 있으시면 친교실에 가져다 놓으시면 다시 본당에다 갖다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우리 주변에는 성탄절까지 TV방송, 라디오, 인터넷등 모든 방송매체들이 크리스마스를 알리는 노래와 내용들로 채워질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쇼핑몰 매장 안에도 크리스마스에 관한 물건과 선물들로 가득 채워질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가정에도 크리스마스 장식을 이미 했거나, 하기 위해 준비하는 가정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 가운데서 우리 크리스챤들이 꼭 기억할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땅에 온 인류의 죄를 담당하실 아기 예수님을 보내셨고, 그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우리에게 살길을 열어 주셨다는 것을 기억하고 크리스마스 추리를 장식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가정뿐만 아니라 하나님이 세우신 교회 안과 밖에도 꾸며져야 합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교회 안에 예배자들로 가득 채워지고, 눈물의 중보기도를 하나님께 올려드릴 기도자들로 가득 채워지고, 하나님의 말씀에 아멘으로 순종하는 성도들로 가득 채워져 세상에 빛과 소금의 역할로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는, 전하는 우리 교회와 성도 여러분의 가정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김요한선교사님을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강택구목사 2020.12.05
Thank you God 강택구목사 2020.11.24
 
 
 
Copyright ⓒ 2012-2022 스테이츠보로 예수문 침례 교회 All right reserved.
Tel : (912) 489-7915 | Fax : (912) 764-7990 | Korean Mission of First Baptist Church of Statesboro Georgia
108 North Main St., Statesboro, GA 30458 | Rev. Taekgoo Kang. Pastor 담임 강 택구목사 tag722@hanmail.net